QT | 말씀묵상
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:105
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:105
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속적으로 나를 채우고 그 말씀에 순응하는 것입니다. 즉 말씀에 비추어 나를 보고 깨닫은 말씀을 내 생활에 적용하는 것입니다.
말씀과 기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하나님과의 교제하기 위해서
말씀을 적용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해서
큐티는 성령님 안에서 날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일대일로 깊은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는 것 입니다. 성령님이 우리에게 필요하고 중요한 말씀을 주실때 자신의 생각과 지식과 고집과 뜻을 완전히 내려 놓고 빈 그릇에 매일 새로운 양식을 담 듯이 주신 말씀을 담아 그 말씀의 능력을 의지하여 주님과 동행하는 하루는 사는 것 입니다.
지식을 쌓기 위한 성경 공부가 하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하나님의 말씀에 맞추어 가기 위해서 입니다. 이를 통해 하나님을 더 알아가게 되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고, 그 말씀이 이루어 지는 것을 볼 수 있게 됩니다. 또 그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경험하기 위해서 입니다.
준비 기도: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잘 깨닫고 순종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며 기도합니다.
말씀 읽기: 본문을 소리 내어 한번 읽고 2번 정도 눈과 마음으로 읽습니다.
요약하기: 본문을 세네 문장 정도로 요약해 봅니다.
묵상하기: 하나님은 누구신가, 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인가 생각하며 묵상합니다. 두가지 정도 질문을 만들어 보고 묵상하며 답을 적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. 회개할 것이 있는지, 붙잡을 약속의 말씀이 있는지, 본받아야 할 인물/사건이 있는지 주의하여 보며 묵상합니다. 또 내가 처한 상황이에 대해, 혹은 기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주시는 말씀이 있는지 묵상합니다.
적용하기: 주신 말씀에 따라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적용을 합니다.
기도하기: 묵상한 내용과 말씀을 붙잡고 기도합니다.
살아내기: 주신 말씀을 기억하며 순종하며 하루를 지냅니다. 매일 큐티 하며 받은 은혜와 그 말씀이 적용된 삶의 경험을 가족들과 셀 그룹 및 소그룹을 통해 나눕니다.
나눔을 통해 서로가 변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으며 은혜가 배가 됩니다. 또 서로 세워주고 격려하게 되며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.
묵상 말씀은 새벽 예배 말씀 묵상과 같은 구절입니다.